CI
CI소개
㈜우복당식품은
여러 사람이 같은 뜻으로 설립한 조합 성격의 주식회사 법인입니다.
홀로 오랫동안 식자재유통을 하면서 혼자는 성장하기 어렵다고 판단한 소상공인들이 모여
‘함께 브랜드를 만들고 함께 상품도 개발해서 판매하자’ 라는 취지로 2013년 설립되었습니다.
“혼자 가면 빨리가지만 함께가면 멀리간다” 이런 가치로 지금까지 달려왔고, 고객을 중심에 모시고
‘ 건강한 맛'이라는 철학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Woobokdang Logo
로고 소개
우복당은 ‘복이 또 들어오는 집’ 이라는 뜻이며, 우복당식품과 함께하는 모든 분들에게
복이 넘치게 들어와 행복해 진다는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우리 회사의 설립 목적에 맞게, 로고는 기러기 팀웍을 만들어 내는 지사장님들이 고객의 ‘건강한 맛'이라는
가치를 위해 서로 융합(convergence)하여 함께한다는 의미를 담았습니다.
노랑.파랑은 자연에서 온 신토불이의 신선한 재료와 건강한 식품을 의미합니다.
그러면서 두가지 색이 어울려 회오리를 이루는 것은 많은 지사장들의 화합을 의미합니다.
또한 신선한 재료와 건강한 식품은 서로 어울려 고객에게 행복을 더하게 된다는 복합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빨간색은 직관적으로 음식을 요리하는 불을 의미하며,음식은 불을 통해서 만들어지고
이렇게 만들어진 음식을 통해 모두가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이런 뜨거움이 우리회사를 떠받치고 있으므로 늘 열정에 찬 회사가 되겠다는 의미입니다.
‘하피’는 이집트 나일강 변의 ‘농사의 신’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우기에 비가 많이 내려 나일강의 범람으로 인해 적절한 토사 량이 쌓이게 되어 이집트인들에게 농사의 풍요를 가져왔습니다.
하피(Hapi)는 고대 이집트의 물과 풍요의 신이었습니다.
농사의 신 ‘하피’는 우복당식품이 지향하는 신토불이 공장, 건강한 맛에 잘 맞는 브랜드로서 정성껏 가꾼 농수축산물을 재료로
감사하는 마음으로 음식을 만들어 소비자에게 공급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미소를 닮은 ‘하피’ 상표는 맛있게 담은 그릇을 상징하는 라인이 웃는 모양의 입과 매치되어, 맛있는 식재료를 담은
행복한 브랜드로서의 의미를 보여주도록 고안되었습니다.
부드러운 폰트와 라인으로 보기에 풍족하고 편안한 브랜드 이미지를 보여줍니다.
깨끗함과 신뢰를 상징하며 자연을 닮은 그린 컬러와 열정과 정성을 상징하는 레드 컬러로 강렬한 표상성으로 브랜딩 되었습니다.
북촌은 서울 북쪽에 위치한 한옥동네라는 뜻으로 조선왕조 때부터 왕족,양반, 관료 출신들이 살았던
고급 가옥이 대부분인 동네였습니다.
따라서 그에 걸맞는 전통 한식이 풍부했고 먹거리도 유명했던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북촌골’이라는 브랜드는 북촌의 전통 한식에 걸맞는 메뉴를 추구하는 브랜드인데, 기존 우복당 브랜드와 더불어 함께하는 한식 브랜드입니다.
녹색의 산 문양은 북촌의 기운을 받아 우복당식품이 우리나라의 한식의 전통을 지향하는 브랜드로
거듭나고자 함이며,북촌골의 빨강, 주홍, 녹색은 음식의 맛있는 조화로움을 강조한 문양입니다.
북촌골 브랜드는 북촌의 명성에 걸맞는 고품격 음식을 지향합니다.